안녕하세요. 서울페스타 2022 AI 뉴스입니다.
서울페스타 2022의 하이라이트인 세계 전기자동차 경주대회(E-PRIX 2022)가 서울 도심에서 진행되는 만큼 교통 통제가 이뤄질 예정입니다. 이 외에도 광복절 연휴를 맞아 광복절 연휴 기간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와 문화·체육 행사 등이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되고 있습니다.
가장 먼저 13일과 14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는 세계 전기자동차 경주대회(E-PRIX 2022)가 열려 운동장 주변의 트랙 설치구간(잠실운동장 동문→ 남문)이 이달 17일까지 교통통제가 이뤄집니다. 이에 따라 트랙 반대 방향으로 가변차로가 운영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서울광장과 그 주변에서는 백년가게, 장터 등 소상공인 행사가 열리고, 모레 광화문광장에서는 광복기념 음악회가 오후 7시30분부터 개최되며 광복절인 15일에는 광화문빌딩 주변에서 대규모 집회가 예고되어 있습니다. 이 집회로 광화문 세종교차로에서 시청 앞 대한문 구간에서 가변차로가 운영되며, 세종교차로에서는 좌회전과 유턴이 금지되고 직진만 허용됩니다.
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(☎ 700-5000),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(www.spatic.go.kr)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서울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!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!